찰리의 이야기

이폼 eform 전자계약을 알아보자! 본문

찰리: IT

이폼 eform 전자계약을 알아보자!

쨜리 2017. 7. 26. 17:30

이폼 eform 전자계약을 알아보자!

이폼 eform 전자계약이란? 이폼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.

먼저, 이폼(eform)은 어떤 회사의 고유명사가 아닌 보통명사로 Electronic Form의 줄임말입니다.

이에 관한 정의는 해외 유명 기술 미디어인 TechTarget의 정의를 참조하겠습니다.


http://searchcio.techtarget.com/definition/e-form

1999년에 설립된 TechTarget은 세계 각지에 지점이 있는 세계적 기술 미디어입니다.


"An e-form (electronic form) is a computer program version of a paper form. Aside from eliminating the cost of printing, storing, and distributing pre-printed forms, and the wastage of obsolete forms"

e-form 이폼 전자적 양식이란 종이(하드카피)양식의 컴퓨터 프로그램 버전입니다. 프린트하거나 보관하고 인쇄된 양식을 교부하고 쓸모없어진 양식의 낭비되는 비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"With digital signatures and routing via e-mail, approval cycle times can be significantly reduced. With electronic submission of completed forms, you can eliminate the cost of rekeying data and the associated errors.."

이폼은 디지털서명 및 이메일을 통한 접근을 통해서 승인 사이클(소요시간)이 대폭 감소할 수 있습니다. 완성된 폼의 전자적 제출을 통해서 데이터를 다시 작성하거나 오류를 수정하는데 드는 비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이 정의를 바탕으로 보면 이폼이란 종이를 컴퓨터로 가져왔다!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다만, 이폼에 전자서명이나 전자메일(이메일)을 접목해서 편리한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죠!


"우리나라에도 이폼 eform 서비스가 있나요?"

있습니다.

이미 11만 회원과 9천여개의 기업체에서 이용하고 있는 '모두싸인' 이폼 계약 서비스입니다!

모두싸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.

(출처:모두싸인)


지금 모두싸인에 가입하면 전자계약 3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모두싸인은 간편 전자계약(이폼)을 표방하는 우리나라 NO.1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.

(출처:모두싸인)

2017년 제 11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을 수상하면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데요.

(출처:모두싸인)

대기업이나 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에서 이미 이용하고 있는 모두싸인 이폼 전자계약!

 일단 모두싸인이 좋은 이유는 구축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!

많은 erp시스템이나 crm솔루션들은 구축해서 이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.

모두싸인은 클라우드 형태로 간편하게 이용하면서도

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서버라고 할 수 있는 AWS에 정보를 저장한다고 합니다.

"클라우드(SaaS)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!"

테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계약을 할 수 있는 모두싸인 이폼 전자계약.

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^^

(배너클릭)


이폼 eform 전자계약을 알아보자!




Comments